옥천 청산초, 온몸으로 배우는 금연‧금주 이야기

교육
옥천 청산초, 온몸으로 배우는 금연‧금주 이야기
- 금연체험관, 금연‧금주 골든벨 실시
  • 입력 : 2020. 09.29(화) 13:38
  • 이기국 기자
교육
OX퀴즈
[교육/CTN]이기국 기자 = 지난 25일(금) 청산초등학교에서는 옥천보건소에서 주관하는 금연체험과 금연‧금주에 관련된 골든벨을 실시했다.

거리두기와 원활한 진행을 위해 1-3학년은 청산관에서, 4-5학년은 아트홀에서, 6학년은 교실에서 진행했다.

그동안 금연에 관련된 뮤지컬이나 강의를 들은 적은 많지만 직접 체험해보는 활동 기회는 적었기 때문에 학생들이 기대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 같다.

2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으로 가득했다.

먼저는 O,X퀴즈를 통해 흡연의 위험성과 음주의 문제점에 대해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

문제를 맞히고 그 문제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아이들의 흡연, 음주에 관한 지식이 쑥쑥 자라나게 됐다.

다음으로는 골든벨 문제를 풀어보고 금연뱃지를 만들어 봤다.

금연 성공을 기원하는 게임 활동과 입체 안경을 쓰고 간접적으로 만취 상태를 경험하는 활동 또한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참여했다.
금연골든벨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의 금연을 함께 응원하였고, 건강한 생활의 중요성을 느끼게 됐다.

4학년 서하원 학생은 "구호를 외치며 금연 캠페인에 참여하니 정말 뿌듯하고 절대 담배를 가까이 하지 말아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이들은 교과서로만 학습하는 게 아니다.

직접 보고 경험하고 느껴보는 일상 속에서 더 많은 학습이 이루어진다.

아이들의 배움을 위해 학교는 물론 공공기관, 마을, 기업이 협력하여 애쓰고 있다. 코로나19시대에 모든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고, 일상에 즐거운 배움이 가득하길 기대해본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