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칠성초, 흡연 예방 '샌드아트' 공연 관람

교육
괴산 칠성초, 흡연 예방 '샌드아트' 공연 관람
  • 입력 : 2020. 09.29(화) 14:19
  • 박철우 기자
교육
'흡연 예방을 위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하고있다.(칠성초)
[교육/CTN]박철우기자= 괴산 칠성초(교장 김덕여)는 9월 29일(화)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유해성을 알 수 있고,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해오름관에서 '흡연 예방을 위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했다고 밝혔다.

이는 괴산군보건소에서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금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금연을 통한 신체의 건강함이 내 꿈을 이루는 첫 걸음' 이라는 주제로 금연을 약속하는 다양한 곤충들의 이야기와 동물들의 변신 이야기,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들려주는 금연 이야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입실 전 발열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입실 인원 제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자리 배치 등으로 학생들이 생활 속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칠성초등학교 김다온 학생(4학년)은 이번 활동을 통해 "샌드아트 공연으로 흡연의 나쁜 점을 알 수 있어 좋았고, 금연의 중요성도 느낄 수 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고, 보건담당 교사 박미영은 "학생들이 샌드아트 공연으로 흥미를 가지고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며 소감을 밝혔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