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자원봉사센터, 청천면 '孝 자원봉사' 활동

괴산
괴산군자원봉사센터, 청천면 '孝 자원봉사' 활동
  • 입력 : 2020. 11.25(수) 13:20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괴산군자원봉사센터, 청천면에서 우리마을 안전해 孝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있다.(11.25)
[괴산/CTN] 박철우 기자= 괴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병철)가 지난 24일 청천면 삼송3리 마을에서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청천면 삼송3리 농바우회관에서 △한국전력공사증평괴산지사 △대한노인회괴산군지회 △괴산지역자활센터 △지역봉사단체 등 4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마을 안전해 孝 봉사활동' 을 실시했다.

이날 모인 자원봉사자들은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지팡이, 휠체어, 보행기, 신발 등에 반사판·안전띠 부착 △이·미용 봉사 △독거노인 주택 전기점검 및 형광등 교체 △이동 빨래차 운영 등 현장중심의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안병철 센터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계획한 봉사활동에 제약이 많다." 면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다양한 봉사활동 전개해 코로나19 극복과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자원봉사를 기획했다." 고 말했다.

장래붕 삼송3리 마을이장은 "올해 코로나19로 마을 주민들이 많이 힘들었는데 우리 마을에 꼭 필요했던 부분에 도움을 주셔서 마을대표로써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 며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릴레이, 읍면자치봉사활동, 호국자원봉사활동 등 괴산군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에 힘쓰고 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