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수능 특별방역기간’ 방역관리 강화

계룡
계룡시, ‘수능 특별방역기간’ 방역관리 강화
- 수험생 보호 및 지역사회 감염 예방 위한 선제적 조치 시행
  • 입력 : 2020. 11.25(수) 17:25
  • 정민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계룡/CTN]정민준 기자ㅣ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수능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 안전 및 수능 응시기회 보장을 위해 오는 12월 3일까지 ‘수능 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해 코로나19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최고 2단계까지 거리두기를 시행하는 지자체가 확산되는 가운데, 수험생이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수학능력시험 응시에 영향 받는 일 없이 시험을 치르고, 나아가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

시는 수능 특별방역기간 동안 코로나19 대응상황실 및 선별진료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상시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및 수능 지원자 준수사항을 홍보하며 △버스와 택시 등 관내 대중교통 총 189대 차량에 덴탈마스크 및 손소독제 비치 △계룡시 전역 코로나19 예방 관련 홍보물(포스터, 리플릿) 배포 △학교, 학원 및 독서실 등에 소독약품, 손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전국 곳곳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 수험생들이 오랜 기간 갈고 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 할 수 있도록 안전한 수학능력시험 응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