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치매안심센터, '작은 사진전' 개최

당진
당진시 치매안심센터, '작은 사진전' 개최
- 이달말까지 치매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110여점의 작품 전시
  • 입력 : 2020. 12.04(금) 11:10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설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 사진전
[당진/CTN]가금현 기자 = 당진시보건소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모습을 담은 '설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을 주제로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치매안심센터에서 작은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치매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110여점의 사진작품이 전시돼 있다.

전시된 사진작품은 일상생활 속에서 벗어나 내 인생 속 나를 찾는 새로운 도전으로, 아름답고 멋진 나를 표현하는 개인화보와 리-마인드 웨딩사진, 우정사진 등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아름답고 멋진 모습을 담고 있다.

사진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은 물론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후에는 센터 내에 마련된 크리스마스 포토 존에서 즉석 사진촬영과 희망 우체통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전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사진 작품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내 생전에 공주 같이 사진을 찍고, 사진전을 개최한다는 게 너무 꿈만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멋진 사진작품을 많은 분들이 관람해 치매극복에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편견 해소와 치매친화적인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