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공중화장실 '불법촬영범죄' 예방

괴산
괴산군, 공중화장실 '불법촬영범죄' 예방
- 안심스크린 설치 사업 시행 -
  • 입력 : 2021. 02.26(금) 13:41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괴산군, 공중화장실 안심시크린 설치 사업 시행(설치된 안심스크린)
[괴산/CTN]박철우 기자= 충북 괴산군이 여성을 대상으로 한 불법촬영을 차단하기 위해 '공중화장실 안심스크린 설치 사업' 을 시행한다.

군은 공중화장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법촬영 범죄를 예방하고 여성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공중화장실에 안심스크린을 설치할 예정이다.

안심스크린은 화장실 좌・우 칸막이의 하단부 공간을 막아 휴대전화 등 촬영기기의 촬영을 차단하는 시설로, 현재까지 관내 공중화장실 166개소 중 27개소에 안심스크린 설치를 완료했다.

군은 관련부서와 읍면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군민참여단의 모니터링 의견 및 화장실 이용자 수, 최근 범죄 발생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올해 상반기내로 공중화장실 100개소(600만원)에 안심스크린을 신규 설치할 예정이다.

신미선 주민복지과장은 "안심스크린을 설치하고 불법 촬영카메라 점검을 강화해 불법촬영이 근절되도록 노력하겠다." 며 "앞으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괴산군을 만들어나가겠다." 고 밝혔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ideby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