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공스포츠클럽 코로나 극복 공모전 3위

스포츠
세종공공스포츠클럽 코로나 극복 공모전 3위
- 선수·지도자 참여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운영 등 성과 인정
  • 입력 : 2021. 03.30(화) 20:07
  • 정민준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동영상
[세종/CTN]정민준 기자ㅣ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가 운영하는 세종공공스포츠클럽이 대한체육회가 주최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창의적 종목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3위에 입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전국 클럽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자는 취지로, 전국에 산재한 157곳의 공공스포츠클럽 성과평가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세종공공스포츠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특별자치시,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모든 시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축구, 탁구, 베드민턴 등 지도자·선수가 온라인 홈트레이닝 콘텐츠 보급에 힘쓴 공로로 창의성, 차별성, 참신성, 완성도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당선작은 대한체육회에서 발간 예정인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우수사례집’에 실려 전국 각 시·도체육회 및 공공스포츠클럽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종공공스포츠클럽은 1년 넘게 침체되어있는 관내 분위기를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김현미 세종공공스포츠클럽 부회장은 "이번 성과는 코로나19로 1년 넘게 침체되어 있는 생활체육 분위기를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을 아울러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마음로 64,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에 위치한 세종공공스포츠클럽은 평일 9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며, 전화, 방문, 누리집을 통해 가입·등록할 수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ideby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