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1 괴산김장축제 김장 나눔 릴레이' 대장정 시작

괴산
괴산군, '2021 괴산김장축제 김장 나눔 릴레이' 대장정 시작
  • 입력 : 2021. 11.01(월) 19:43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2021 괴산김장축제 김장나눔 릴레이' 대장정 시작(사리면 새마을회)
[괴산/CTN]박철우 기자= 괴산축제위원회는 '2021 괴산김장축제 김장 나눔 릴레이'가 11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괴산축제위원회(위원장 김종화)는 김장철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대상으로 관내 사회단체, 지역 자매결연지 등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김장 릴레이를 진행한다.

‘2021 괴산김장축제 김장 나눔 릴레이’는 1일 사리면 새마을회를 시작으로 △칠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치봉사회 △청안면 새마을남녀협의회 △불정면 주민자치위원회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장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리우회, 주민자치위원회 △소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감물면 새마을협의회 △문광면 기관단체협의회 △군자농업협동조합 △서울 은평구 구산동주민센터 △서울 은평구 불광1동주민센터 △서울 은평구 신사1동주민센터 △서울 은평구 신사2동주민센터 △서울 은평구 수색동주민센터 △괴산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 △군자농업협동조합 등이 참여해 약 12톤의 김장이 기부된다.

한편, 김장 나눔 릴레이에 첫 번째로 참여하는 사리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는 회원 30여 명과 함께 500포기 김장을 담갔다.

이날 행사에서 만들어 진 김치 400포기는 27개 마을에 배부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협찬한 100포기는 독거노인 11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신상돈 사리면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취약계층과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이 담김 김치를 만들어 주신 새마을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괴산축제위원회는 이웃의 정을 느끼고 나눔에도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릴레이 행사에 참여하는 단체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괴산축제위원회는 김장 나눔 릴레이에 참여하는 단체 중 2021 괴산김장축제에서 판매되는 괴산절임배추와 괴산김장양념을 사용해 나눔 행사에 나서는 단체에는 밀폐용기와 현수막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해에도 이웃과 온정을 느낄 수 있는 김장 나눔 릴레이를 준비했다"면서 "릴레이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더불어 11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괴산김장축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21 괴산김장축제'에서는 원스톱(Onestop) 김장담그기, '명인의 김장간'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11월 한 달간 13개 체험농가에서 열리는 '마을김장체험'도 진행한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