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사고수습 및 재발방지 대책마련

사건사고
충청북도, 사고수습 및 재발방지 대책마련
  • 입력 : 2022. 10.20(목) 11:01
  • 박철우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기업소식
동영상
이우종 행정부지사가 도로보수원 사망사고 관련 사고수습 및 재발방지 대책마련 브리핑을 하고있다.(기자실 10.20)
[충북/CTN]박철우 기자= 지난 10월 18일 발생한 도로보수원 사망사고와 관련하여, 이우종 행정부지사는 먼저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故 권용록 님의 명복을 빌면서 유족 여러분께도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 부지사는 먼저 우리 도는 조속한 사고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故 권용록 님에 대해서는 영면에 들 수 있도록 단체보험 및 산재보험 지급과 순직처리 등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현재 치료 중인 권용빈 님과 김태준 님에 대해서도 단체보험 등 지원가능한 부분을 면밀히 검토하여 조속한 쾌유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사고경위는 현재까지 밝혀진 바에 따르면, 화물차량 운전자가 졸음운전 등 전방주시 태만으로 전방 교통상황을 인지 못하고 교통안전 신호차량 후면을 추돌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했다.

이우종 부지사는 도로보수원에 대한 안전매뉴얼이 제대로 준비되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현장에서 매뉴얼에 따라 작업이 이루어졌는지 등을 당시 작업차량 블랙박스 및 관계자 진술 등을 통해 철저히 살펴보겠다며, 필요하다면 수사기관에 진상규명을 요청하겠다고 했다.

다시는 이런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 하겠다며,도로보수 작업시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작업 매뉴얼을 재정비하여 도로보수 작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합동작업용 소형화물 자동차 증차 등 안전에 대한 투자를 확대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우종 부지사는, "다른 자치단체의 지방도 유지관리 사례를 검토하여 사고위험이 높은 작업은 민간으로 위탁 시행하는 등 도로보수원이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다시 한번 고인이 되신 故 권용록 님의 명복을 빌며, 현재 치료 중인 권용빈 님과 김태준 님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드린다고 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