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좌구산 휴양림, 추천 웰니스관광지 2회 연속 선정

증평
증평군 좌구산 휴양림, 추천 웰니스관광지 2회 연속 선정
컨텐츠 적정성, 지역사회 연계협력분야 높이 평가 받아

  • 입력 : 2022. 12.28(수) 21:55
  • 이병종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좌구산 휴양림(사진제공 증평군)
[증평/CTN] 이병종기자 = 증평군 좌구산 자연휴양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2회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좌구산 자연휴양림은 지난 2021년 최초 지정 이후 2회 연속 지정돼 충청북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다시 한번 인정을 받게 됐다.

'추천 웰니스 관광지'는 이미 지정된 관광지를 대상으로 2년마다 웰니스 콘텐츠의 적정성, 관광객 유치 노력도, 발전 가능성 등 한국관광공사의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재지정 여부가 결정된다.

좌구산 자연휴양림은 숲 명상의 집, 명상구름다리, 천문대 등 주요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다양한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와의 연계 협력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힐링ㆍ명상 분야의 추천웰니스 관광지로 재지정 됐다.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된 관광지는 오는 2023년 ~ 2024년까지 2년간 한국관광공사와 충청북도의 홍보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좌구산 자연휴양림은 사람과 숲이 공존하는 산림휴양 공간을 조성하고 숲 체험공간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10월 별천지 숲 인성학교를 임시 개관했다.

이와 함께 신규 조성된 단풍나무길을 연계한 지역특화둘레길을 조성하고 휴양림 내.외부 시설 리모델링과 위험구간의 난간 설치 등을 통해 방문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무르다 갈 수 있는 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증평군은 분산된 주요 관광자원을 하나의 투어패스 시스템으로 연계하는 '증평패스'를 2023년에 신규 도입해 증평 관광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증평형 레이크파크 사업인'30리 증수강산(曾水江山)'추진해 지역 전체를 관광 벨트화할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좌구산 자연휴양림을 에듀팜관광특구, 추성산성 등 지역 내 대표관광지와 연계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다른 지역과 차별화되는 웰니스 관광지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