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농기계 안전 및 현장 실무 교육" 신청 접수

괴산
괴산군, "농기계 안전 및 현장 실무 교육" 신청 접수
  • 입력 : 2023. 01.26(목) 11:15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괴산군청 전경
[괴산/CTN]박철우 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023년 '농기계 안전 및 현장 실무 교육'의 연간 추진 일정을 알리고 26일부터 교육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농기계 안전 및 현장실무교육'은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총 18개의 과정으로 과정당 15명씩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 대상은 괴산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농업기계에 관심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주요 교육 내용은 관리기, 예초기, 굴착기, 트랙터 등 농기계 기종별 운전 조작법, 작동 원리 등에 대해 이론교육과 1대1 실습을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농기계 정비능력을 배양하고 농기계의 고장 시 현장에서의 신속 대응 요령,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등의 기술 습득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기계 실습 교육의 주안점은 농업인들의 농기계 활용능력을 배양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가장 큰 목적"이 있으며, "교육을 통해 안전한 농업기계 활용과 농업기계화 촉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청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043-830-2714)이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gsat.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