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위해 대학에 협조 요청

천안
천안시,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위해 대학에 협조 요청
- 천안과 아산 소재 12개 대학교 학생처장과 만나 K-컬처 박람회 협조 방안 논의
  • 입력 : 2023. 02.03(금) 20:13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 K-컬처박람회 관계자가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를 방문해 K-컬처 박람회 관련 내용을 홍보하고 대학교 참여방안에 대해 협의를 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천안과 아산 소재 12개 대학에 협조를 요청했다.

시는 이번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K-컬처 박람회가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에서 글로벌 한류 문화를 노래하다’라는 주제에 맞게 한류문화를 선도하는 대학생을 포함한 MZ세대의 참여를 적극 끌어내고자 지난 1월~2월 지역 내 12개 대학을 방문했다.

학생처장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대학별 K-컬처 박람회 참여를 협의했다. 케이팝과 댄스, 뷰티·패션, 웹툰, 굿즈 등 K-컬처 관련학과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으며, 대학생 홍보서포터즈단 모집과 운영에 대해 설명했다.

또 학내 홍보포스터와 현수막 게재 등을 당부하고 행사기간 중 학교별 홍보부스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천안과 아산에 많은 대학교가 있는 만큼 상호협력을 통해 MZ세대와 다양한 계층이 만들어가는 K-컬처 박람회를 이루어낼 것”이라며, “많은 대학생 여러분들이 K-컬처 박람회에 관심을 가지고 대학생 홍보서포터즈단과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2023년 천안 K-컬처 박람회’는 한국 문화 엑스포로서 K-POP 공연 등 슈퍼 콘서트를 개최하고, K-ICT 드론 불꽃 판타지쇼, 역사와 문화가 담긴 뮤지컬 갈라쇼, 웹툰 및 뷰티 등 한류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