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적극적인 산불예방활동에 나서...

충청의회
대전 서구의회, 적극적인 산불예방활동에 나서...

의원과 직원 20여 명 산불예방 캠페인과 플로킹 실시
  • 입력 : 2023. 03.31(금) 16:38
  • 정민준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31일, 산불예방 캠페인과 플로킹(빼울약수터)
[정치/CTN]정민준 기자ㅣ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는 31일 가수원동 빼울약수터와 장태산 휴양림에서 구민과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과 플로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부터 크고 작은 산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정부는 지난 6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하고 4월 30일까지 산불특별대책기간으로 지정하였다.

이에 대전 서구의회도 산불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의원과 직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산림 내 취사 행위 금지, 담배 안 피우기, 산림 연접지 농산부산물과 쓰레기 소각행위 금지 등을 계도했다. 또한 가수원동 빼울약수터와 장태산 산책로 주변의 쓰레기를 주우며 산불예방을 홍보하고 환경정화운동을 펼치는 플로킹 활동도 병행했다.

전명자 의장은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민들이 산림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예방활동에 동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구민 여러분 모두가 우리 서구를 지킨다는 마음으로 산불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