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수돗물 브랜드명 선정' 시민선호도 조사

청주
청주시, '수돗물 브랜드명 선정' 시민선호도 조사
  • 입력 : 2023. 05.04(목) 09:11
  • 서용원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청주시청 전경
[청주/CTN]서용원 기자 =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는 청주시 수돗물 브랜드명 선정을 위한 시민선호도 조사를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청주시 수돗물 브랜드명 공모를 진행한 뒤 1차 자체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6개 시민선호도 조사 후보작을 선정했다.

선정된 후보는 명칭순으로 ▲맑고푸른 직지수 ▲맑은고을 직지수 ▲새로수 ▲직지 생명수 ▲청원생명수 ▲행복직지수이다.

선호도 조사는 청주시민 참여 여론수렴 온라인 플랫폼인 ‘청주시선(https://siseon.cheongju.go.kr/homepage/research/survey)’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4개 구청 현장투표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안전하고 깨끗한 청주시 수돗물의 이미지를 함축한 브랜드명(이미지) ▲산뜻한 느낌으로 친근하며,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명(친근성) ▲청주의 특색과 정서에 잘 어울리는 브랜드명(상징성)을 선택기준으로 해 각자 선호하는 작품에 투표를 하면 된다.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 선호도 조사를 마치면 심사위원 점수와 시민선호도 조사 점수를 합산해 당선작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수돗물 이름을 처음 지어주는 의미 있는 조사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시민들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브랜드명이 결정되면 브랜드에 어울리는 BI를 제작해 청주시 수돗물의 홍보에 사용할 예정이다.

서용원 기자 ds3dhy@gmail.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