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갑질 아웃! 위에서부터 솔선수범

경북
김천시, 갑질 아웃! 위에서부터 솔선수범
간부 공무원 대상으로 갑질 금지 등 행동강령 교육
  • 입력 : 2023. 05.22(월) 17:59
  • 이기국 기자
김천시는 '2023년도 반부패․청렴도 향상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내부 체감도 저하 부서에 대한 조직문화 진단, 전 부서.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굴렁쇠, 청렴 모의신고 훈련, 청렴 소통 교육 등 다양한 실천 과제를 추진해 부패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사진제공 김천시)
[김천/CTN]이기국 기자 = 김천시는 22일 시청 3층 강당에서 김충섭 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갑질 금지 등 행동강령 교육'을 시행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이자 서울시립대 반부패시스템연구소 연구위원인 이선중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한 이번 교육은 조직을 이끌어가는 핵심 주체인 간부 공무원들의 청렴리더십을 강화하고, 갑질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행동강령 상 갑질 개념 및 판단 기준과 세대․직급 간 일반적 갑질 인식의 차이에 대해 현실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많은 공감을 얻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간부 공무원부터 공직자의 책임감을 느끼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가져 직원들에게 본보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조직 내 갑질 관행 근절은 물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