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하늘에서 듣는 천안학’ 강의 큰 호응!

천안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하늘에서 듣는 천안학’ 강의 큰 호응!
- 나사렛대 심재권 교수가 들려주는 천안 이야기, 참가 천안가족들의 자부심 높여
  • 입력 : 2023. 05.27(토) 05:01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하늘에서 듣는 천안학 강의에 참가한 가족들이 타운홀 전망대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천안 타운홀 46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하늘에서 듣는 천안학’ 강의가 참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천안을 널리 알리고 천안을 연구하고 있는 나사렛대학교 심재권 교수 초청으로 운영된 강의는 천안이라는 이름 속에 담긴 의미, 천안의 역사와 발전, 역사 인물로 만나는 긍지, 천안삼거리, 능수버들 등을 참가 가족들에게 설명했다.

심 교수는 47층 타운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천안 전경을 토대로 천안의 지리와 역사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번 강의에 참가한 가족들은‘천안에서 낳고 자란 나조차도 천안에 대해 몰랐는데 새로운 경험이었고 신청하기를 잘했다.’, ‘아이들에게도 의미 있는 교육의 시간이었다.’,‘내가 사는 도시를 다시 보게 된다’, ‘천안시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등 소감을 밝혔다.

윤여숭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된 이번 천안학 강의는 특별히 타운홀에서 진행돼 의미가 있었다”며, “이번 강의를 계기로 수련관은 천안역사문화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해 가족 간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안학 강의에 대한 강의 소식과 신청에 대한 문의 사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041-566-0179)으로 연락하면 된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