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의 행복한 동행, 출생률 업(UP)!’ 강좌 진행

천안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의 행복한 동행, 출생률 업(UP)!’ 강좌 진행
- 저출산 시대를 맞아 가족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 마련
  • 입력 : 2023. 05.27(토) 05:09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는 26일 천안시축구센터 2층 중세미나실에서 천안시민 대상 ‘가족의 행복한 동행, 출생률 업(UP)!’ 강좌를 진행했으며 참여한 시민들과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는 26일 천안시축구센터 2층 중세미나실에서 천안시민 대상 ‘가족의 행복한 동행, 출생률 업(UP)!’ 강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9개의 실무분과 중 여성가족분과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저출산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가족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소통의 자리였다.

저출산과 고령화의 심각성을 인식한 위원들은 천안시민들에게 1인 가족이 증가하는 시기에 가족의 소중함을 자각하고 가족이 행복한 동행으로 안전기지가 돼줄 때 출생률도 높아질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 ‘출생률 업(UP) 미래의 희망’, ‘돌봄과 양육 국가가 책임지자’, ‘행복한 육아 든든한 천안’, ‘행복한 가족문화, 출생률 업(UP)’ 4개의 슬로건을 제작해 강좌에 참여한 시민들과 캠페인을 진행하며 강좌의 의미를 되새겼다.

노정자 분과장은 “가족이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면 출생률도 높아질 수 있다”며 “진정으로 소중하고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 천안시민과 숙고하며 공감하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참석한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다양한 출산, 양육지원 정책을 펼쳐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천안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으로, 실효성 있는 시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는 공공과 민간의 협력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복지정책 제안뿐 아니라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여성·가족을 주제로 하는 강좌, 사회복지종사자들의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