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말하고, 놀이로 채우다

교육
놀이로 말하고, 놀이로 채우다
전남유아교육진흥원
  • 입력 : 2023. 06.02(금) 23:27
  • 하성매 기자
교육
2023. 놀이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모습(사진제공 전남교육청)
[교육/CTN]하성매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은 공.사립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3. 놀이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동부권 지난1일과 8일, 중.서부권 2일과 9일에 실시한다.

연수는 유치원 성장기 교사의 배움을 지원하고자, 놀이 지원 역량 강화, 놀이 평가로 구성하여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이해 및 놀이 역량 강화를 돕고, 다양한 놀이 수업의 실제 사례와 나눔의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놀이 속 배움 찾기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수업 운영 사례를 교사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놀이 지원 전문가로 한 단계 성장한 느낌이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교사는 "아이들의 놀이를 관찰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놀이의 흐름을 찾고 지원해 줄 수 있다는 것을 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정인 원장은 "놀이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유아들이 놀이로 배우고 성장하도록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놀이 경험과 환경을 제공하는데 앞장서도록 놀이 연수의 질을 제고하고, 더불어 교사들이 모듬별 토의, 실행 연수, 사례 발표 등 참여형 연수를 늘려, 교육실행력 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