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 흉기난동 범죄 특별치안활동 총력대응

사건사고
세종경찰, 흉기난동 범죄 특별치안활동 총력대응
  • 입력 : 2023. 08.06(일) 20:05
  • 정민준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기업소식
동영상
▲(사진 제공/세종경찰청)
[사회/CTN]정민준 기자ㅣ세종경찰청은 지난 4일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손장목 청장 및 지휘부가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이상동기 범죄’ 예방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을 논의, 강경 대응에 나선다고 전했다.

세종경찰은 흉기 이용 등 강력범죄 발생 시 범행동기, 위험성과 재범 가능성, 사안의 중대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엄정 대응한다.

또한 공원, 축제장, 대형마트 등 다중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112순찰차, 기동대, 형사·수사 경력을 투입하여 가시적 위력 순찰을 대폭 늘리기로 했다.

특히 이번 주말까지 예정되어있는 ‘조치원 복숭아 축제(8.4~8.6)’에 경력을 집중 투입하여 범죄징후에 대비하는 등 분위기 제압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상동기 범죄 112신고에 대해서는 ‘코드0’를 발령하고, 세종시 CCTV 관제센터와 연계를 통해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범죄징후를 신속히 발견하고 대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율방범대, 생안협의회 등 지역공동체와 합동 순찰을 강화하여 선제적 범죄 예방 활동에 나선다. 또한 사이버범죄 수사대를 중심으로 주요 커뮤니티 모니터링을 통해 위해 암시 게시글이나 가짜뉴스에 대해서는 수사력을 총동원하여 끝까지 추적해 검거하는 등 잠재적 범죄에 대해서도 엄정 대응하기로 했다.

손장목 세종경찰청장은 “세종경찰 구성원 모두는 매우 엄중하고 위급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시민의 평온한 일상이 위협받지 않도록 특단의 의지를 갖고 총력대응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경찰은 지난 3일 밤을 기점으로 나성동, 보람동, 도담동 조치원 도심 등 관내 다중밀집 지역 대상 집중 순찰을 펼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