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 민생경제 사건 강력한 의지로 수사 촉구

정치
문진석 의원, 민생경제 사건 강력한 의지로 수사 촉구
- 민생 경제 범죄 단속 및 치안과 질서 유지를 위해 노력해야
  • 입력 : 2023. 10.29(일) 08:28
  • 강현수 기자
정치
정치
4·15총선
지난 23일, 문진석(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의원이 행정안전위원회 충청남도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정치/CTN]강현수 기자 = 지난 23일, 문진석(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의원은 행정안전위원회 충청남도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사이버 수사, 폭주족 단속, 경찰관 초과근무 및 시설 개선 등에 대해 폭넓게 질의했다.

우선, 문진석 의원은 쇼핑몰 구매대행 및 리뷰 사기 건에 대해 질의했다. 쇼핑몰 아르바이트 모집 후 피해자에게 사전 조작된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리뷰 작성 후 환급해준다면서 이를 갈취하는 등의 사기 행각으로 2030청년들의 피해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경찰에서 이런 민생경제 사건에 대해서도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수사해 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문 의원은 천안에서 삼일절, 광복절마다 기승을 부리고 있는 폭주족 문제에 대한 경찰의 안일함도 지적했다. 매년 반복되는 일임에도 경찰이 비효율적인 사전 대응 계획을 수정하지 않고 사후 검거도 미진한 부분에 대해 질타하며 시민 안전을 위해 효율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유재성 경찰청장은 첩보 등을 통해 정보를 입수하여 비슷한 시간과 장소에 미리 인력을 배치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문진석 의원은 특별치안활동에 대해서도 질의를 이어갔다. 특별치안활동이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는 데 기여했지만 반대급부로 경찰들의 업무가 과도하게 증가한 것은 아닌지 우려했다. 문 의원은 충분한 휴식과 포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책과 기준을 만들어서 보상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진석 의원은 천안 동남경찰서의 냉방설비와 주차장 개선에 힘써주기를 부탁하는 등 경찰들의 처우 개선에도 깊은 관심을 나타내며 질의를 마쳤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