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수업의 주인은 나

교육
내 수업의 주인은 나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사 교육과정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입력 : 2023. 11.28(화) 23:14
  • 이수현 인턴기자
교육
김동인 강사의 연수 진행 모습(사진제공 김천교육지원청)
[교육/CTN]이수현 인턴기자 =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은 지난 1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56명을 대상으로 '2023 특수교사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개념 기반 교사교육과정(실천편)'의 김동인 저자를 연수 강사로 초청해 '학생 맞춤형 교사 교육과정 개발의 이해'를 주제로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과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자유로운 질문이 이뤄지는 '토크 콘서트'방식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이○○ 특수교사는 "특수학급에서 열심히는 하지만 왠지 근본 없는 수업이 아닐까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자부심과 '내 수업의 주인은 나'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 특수교사들과의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교사 교육과정을 실천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현주 교육장은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실 있는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의미 있는 연수가 마련되었다. 삶의 힘을 키우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수현 인턴기자 leegikook@hanmail.net이수현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