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나눔으로 모두 함께 성장하는 학교를 꿈꾸다.

교육
배움과 나눔으로 모두 함께 성장하는 학교를 꿈꾸다.
순천교육지원청
  • 입력 : 2023. 12.05(화) 22:39
  • 하성매 기자
교육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 운영 모습(사진제공 전남교육청)
[교육/CTN]하성매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 4일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에서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학교안 적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행사는 동료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성장을 도모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2024년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향과 개선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상처주지 않고 할 말 하는 교사 생활'이라는 군산동초등학교 김성효 교감의 강의를 통해 학교에서 다양한 문제에 부딪히는 교사들이 스스로를 보호하면서도 자신의 생각을 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한편, 순천 관내에서는 총 181개의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 팀은 1년 동안 에듀테크 활용 수업, 독서인문교육, 기초학력 향상, 기후위기 대응교육, 회복적 생활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함께 연구하고 수업을 통해 실천해왔다.

임종윤 교육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선생님들이 함께 협력하고 같이 발전해 나가는 교육공동체의 기틀이 마련되었으면 한다"며 "선생님 각자의 성장에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가 단단한 디딤돌이 되어 줄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