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2회 초평면민의 날' 개최

진천
'2024년 제2회 초평면민의 날' 개최
  • 입력 : 2024. 04.08(월) 11:46
  • 이병종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행사가 진행될 초평호 전경(진천군 제공)
[진천/CTN]이병종 기자 = 초평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인종)가 주최하는 제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가 오는 13일 9시 30분 초평호 다목적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초평면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대화합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한반도지형 전망공원, 초평저수지 등 초평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초평면민 한마음 걷기대회 △면민 운동회(신발 양궁, 투호, 제기차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홍보 △페이스페인팅 △스포츠 테이핑 △지역 농특산물 판매 △어르신 미용 봉사 △시화전 전시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또한 △먹거리장터 △비누 만들기 체험 △파충류 체험 △드론 체험 △자외선 팔찌 만들기 △ 초평 신문 전시 △이 혈(귀)로 보는 건강 체크 △주민 노래자랑 △축하공연 △경품추첨 등도 열린다.

축하공연은 △전통 마술 공연 △미스트롯 3 출연 가수 ‘노수영’ △재미있는 댄스로 인기 있는 ‘원더 총각’ △관내 구정초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초평풍물단 △구정경로당 어르신 댄스 공연 등으로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난해 1회 행사와 달리 ‘제1회 초평호 좌대 낚시 대회’를 준비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초평 호반에서 펼쳐지는 낚시대회는 12일(금) 오전 10시부터 13일(토)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대어 기준 1~3등(붕어/배스), 무게 기준 1~3등(블루길)으로 나눠 시상식을 마련할 계획이다.

12일(금) 좌대 예약자는 낚시대회에 자동으로 참가하는 것으로 하며, 좌대 소유자별 예선전을 거쳐 결승전에서 어종별 1~3등까지 총 220만 원 상당의 진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아울러 초평은암산업단지 내에 있는 롯데글로벌로지스(주)는 풍성한 행사를 위해 의류, 잡화, 가전, 식음료 등 490품목의 후원 물품을 기증해 축제에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인종 초평면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향우들과 면민들이 단결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은천 초평면장은 “승천하는 청룡의 형상을 한 한반도를 품은 초평에서 모든 분이 성공의 기운을 가득 담아가는 시간이 되시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