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5월 25일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부여
부여군, 5월 25일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 5.25.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청소년 문화공간에서 열려
  • 입력 : 2024. 05.17(금) 09:27
  • 오연근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부여군청 전경
[부여/CTN]오연근 기자 =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오는 25일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 문화공간(부여군 주차타워 1층)에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부여군이 주최하고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상철)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청소년이 만드는 더 큰 부여’라는 부제를 가지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청소년의 달 기념식은 샌드아트와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에 이어 청·바·시(부여의 청소년을 바꾸는 시간) 토크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부대행사로 청소년복지·문화·진로와 관련된 10개 기관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와 먹거리 등 미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부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부스·초록장터를 운영하고, 행사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개인컵과 에코백 지참을 사전에 안내하여 일회용품 없는 탄소중립 실천 행사로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은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플래시몹 등으로 운영했던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청소년이 가족 또는 친구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예정으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오연근 기자 Oh125@hanmail.net
공주취재본부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오연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