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읍면지역 주민 대상 '우리동네 건강지키기' 프로그램 운영

천안
천안시, 읍면지역 주민 대상 '우리동네 건강지키기' 프로그램 운영
- 지역 간 건강행태 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습관 형성 목표
  • 입력 : 2025. 01.15(수) 15:21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 동남구 북면 상동1리 마을 주민들이 마을회관에서 열린 우리동네 건강지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농한기를 맞아 읍면지역 35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건강지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질병관리청의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지난 2021~2023년 천안 읍면지역 주민들의 흡연율과 음주율, 비만율 등 지표에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 간 건강행태 격차를 해소하고,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보건소에 방문하기 어려운 읍면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전문강사가 마을회관에 방문해 낙상 및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북구·동남구보건소 건강생활팀(041-521-5948, 50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동네 건강지키기 프로그램이 읍면지역 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격차 없이 모든 시민이 건강한 천안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