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겨울철 아파트 화재안전 특수시책 추진

천안
천안서북소방서, 겨울철 아파트 화재안전 특수시책 추진
- 지하주차장 피난유도선 설치 및 어린이집 표어 공모전으로 화재안전 문화 확산
  • 입력 : 2025. 02.07(금) 19:39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지하에서 지상으로 통하는 출입문에 축광식 피난유도선을 설치하고 있다.
[천안/CTN] 강현수 기자 =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김종욱)는 겨울철 화재안전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아파트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자체 특수시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수시책은 지하주차장 화재 시 신속한 대피와 아파트 화재 안전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천안서북소방서는 이를 위해 두 가지 주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첫 번째 활동으로, 지하주차장 화재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피를 위한 피난유도선 설치를 홍보하고 있다. 이는 인명피해를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특히 지하주차장과 분리된 아파트의 화재 시 정전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해당 아파트 두 곳을 선정하여 지하에서 지상으로 통하는 출입문에 축광식 피난유도선을 설치한다.

두 번째 활동으로는, 아파트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입주민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여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욱 소방서장은 "공동주택 화재는 다수의 인명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며 "이번 특수시책 추진을 통해 겨울철 아파트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