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 3회차 강의 개최

천안
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 3회차 강의 개최
- 미서훈 독립운동가 발굴과 공적 재조명, 시민 관심 독려
  • 입력 : 2025. 03.18(화) 22:13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4회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 3회차 강의를 진행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4회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의 세 번째 강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천안시 독립운동가 발굴 사례'를 주제로 천안 출신 미서훈 독립운동가들의 행적을 발굴하고, 그들의 공적을 재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독립운동가들의 발굴 과정과 서훈 추진 성과를 공유하며 역사적 의미를 환기시켰다.

강의에서는 여성 독립운동가 연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구자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시민들의 관심이 절실함을 알렸다. 시 관계자는 "독립운동의 역사는 기록되지 않으면 잊힐 수밖에 없다"며 "미서훈 독립운동가의 발굴과 공적 홍보에 앞장서며 역사와 전통을 존중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는 총 4회차로 운영되고 있으며, 마지막 강의는 오는 25일 '김란사, 왕의 비밀문서를 전하라'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