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에는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장애인복지관,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 서천군노인요양시설,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서천군복지마을 소속 5개 기관이 참여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업무협약식에는 서천군복지마을 김용호 총원장이 서천군복지마을의 현황과 주요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각 기관의 협력사항이 담겨있는 협약서를 낭독한 뒤, 기관장 서명을 하였다. 이후 차담회에서는 각 기관의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였으며, 차담회 후 서천군복지마을의 시설을 둘러보며, 지역과 상생하는 인성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예술공연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이야기 들어드리기, 스마트폰 사용 지원, 미용 봉사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서천군복지마을은 노인 및 장애인 인력양성과 더불어 사할린 영주귀국자 등의 지역 인재를 교육 활동에 연계하고, 유치원과 협력한 노인 인력 프로그램(미소사랑 지킴이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생하는 교육 모델을 실현할 계획이다.
서천교육지원청 교육장(김흥집)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지역민을 존중하는 마을과 재능발현의 기회로 삼아 자기성장과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계기가 되고, 지역사회는 함께하는 상생의 협력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람다움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
임종복 기자 imjbpr@naver.com
임종복 기자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