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여성농업인 대상 ‘특수건강검진 지원 사업’ 실시

천안
천안시, 여성농업인 대상 ‘특수건강검진 지원 사업’ 실시
- 농작업 질환 예방 및 건강 증진… 본인 부담금 10%로 검진 지원
  • 입력 : 2025. 05.30(금) 18:36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청 전경.
[천안/CTN] 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올해부터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질환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약중독, 근골격계 질환, 심혈관계 질환, 골절·손상 위험도, 폐 질환 등을 조기에 진단하고, 전문의 상담을 통해 예방 및 사후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천안에 주소를 둔 511974년 출생자) 홀수년도 출생자로, 농업경영체 등록 경영주 및 공동 경영주, 경영주 외 농업 종사자로 등록된 여성농업인이다.

특수건강검진비는 1인당 22만 원으로, 시에서 본인 부담금 90%를 지원해 대상자는 2만 2,000원만 부담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은 6월 2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해야 하며, 확정된 대상자는 천안의료원에 예약 후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명열 농업환경국장은 “여성농업인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며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특수건강검진 등 생활 밀착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