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교육
천안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2025년 맞춤형 지원 체계 구축…2026년 법 시행 대비
  • 입력 : 2025. 06.04(수) 23:39
  • 강현수 기자
교육
천안교육지원청이 학생맞춤통합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 운영의 일환으로 6월 2일(월)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성수중학교 김영삼 교장이 ‘학생맞춤통합지원법 제정에 따른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역할 변화’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지원청이 학생맞춤통합지원 협의체를 조직·운영하여 협업 관계를 강화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2026년 시행을 앞두고 각 단위 학교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해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허브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은 2025년 1월 21일 법률 제20671호로 제정되었으며, 2026년 3월 1일 전면 시행될 예정이다. 이 법은 공동체의 협력적 소통과 협업을 통해 복합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개입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황균 교육국장은 “천안교육지원청 내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아이들이 꿈꾸는 행복이 세상의 행복이 되도록’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