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방,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개최

경남
경남소방,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개최
-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공모전(10. 26.~ 11. 20.)
- 도내 초등학생 누구나, '작품과 신청서' 가까운 소방서로 우편·방문 제출
- 1차(시군별 6점), 2차(도내 3점), 도내 최우수작은 경남대표로 전국대회 출품
  • 입력 : 2020. 10.22(목) 23:00
  • 김태훈 기자
경남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밀양시
사천시
진주시
통영시
거제시
함안군
창녕군
의령군
합천군
산청군
하동군
거창군
함양군
남해군
2020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포스터
[경남/CTN]김태훈 기자 = 경남 소방본부(본부장 허석곤)가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0월 26일부터 11월 20일까지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 예방을 소재로 하는 작품 공모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불조심 등의 안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학교와 가정에서 불조심을 솔선수범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도내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화재 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포스터(4절 크기)로 한 사람당 한 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단체 및 개인은 작품과 신청서를 가까운 소방서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시상과 함께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은 1차로 시군별 우수작 6점을 선정해 소방서장상을, 2차로 도내 우수작 3점을 선정해 도지사상(1점)과 교육감상(2점) 수여한다. 특히 이번에 최우수로 선정된 작품은 경남을 대표해 전국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허석곤 경남 소방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내 어린이들이 화재예방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불조심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도내 초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edios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