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공주시, 코로나19 시국에 홈페이지는 '먹통에 불통' 시민 불편 가중

핫이슈
[1보]공주시, 코로나19 시국에 홈페이지는 '먹통에 불통' 시민 불편 가중
  • 입력 : 2020. 12.13(일) 12:17
  • 정민준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동영상
[공주/CTN]정민준 기자ㅣ공주시(시장 김정섭) 정보공개 포털 홈페이지가 먹통으로 시민의 알권리와 불편을 가중시키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로 인해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언택트 즉 비대면 행정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국에 정보공개 포털 사이트 공주시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돼 시민불편으로 이어져 적극행정의 결여라는 지적이다.

공주시민 박(월송동·남) 모씨는 지난 11일 오전 정보공개 포털을 통해 공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업무추진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알려 했지만 계속적인 오류가 발생해 결국 포기하고 말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또 다른 신청을 하려했지만 역시 접속이 안되는가 하면 현 시간까지 먹통 행정으로 낭패를 보고 말았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날 제보를 받은 본지(충청탑뉴스 CTN] 기자는 공주시와 전화 통화를 수차례 시도해 취재를 요구 하려 했지만 공주시의 부재 중으로 현재 시점까지 아무런 연락도 없었다.

일각에서는 "적극행정 결여,무사안일적 업무수행,공직기강해이로 인한 업무처리로 방치하고 있는게 아니냐"는 부정적인 여론이 증폭되고 있어 시급한 조치가 필요한 실정이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ideby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