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농경지 배수개선사업 국비 81억 원 추가 확보

경남
경남도, 농경지 배수개선사업 국비 81억 원 추가 확보
- 전국 최대 규모의 추가 예산 확보 성과
- 퇴적토 준설, 제진기 및 이중화 선로 설치 분야에 추가 확보
  • 입력 : 2021. 02.23(화) 21:57
  • 김태훈 기자
경남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밀양시
사천시
진주시
통영시
거제시
함안군
창녕군
의령군
합천군
산청군
하동군
거창군
함양군
남해군
경남도청 전경
[경남/CTN]김태훈 기자 =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추진 중인 ‘배수개선사업’ 21개 지구 중 11개 지구에 국비 81억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추가예산 확보 규모는 전국 최대이며 기정 예산 대비 증가율은 전국 4위이다.

'배수개선사업'은 상습침수 농경지의 침수방지를 위한 사업으로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추가 확보 분야는 배수개선효과 개선을 위한 배수로·유수지 퇴적토 준설, 제진기 및 이중화 선로 설치이다.

우수기 전 배수로와 유수지에 퇴적된 토사를 제거해 배수장으로 우수가 원활히 유입되게 하기 위한 배수로·유수지 퇴적토 준설분야는 11개 지구(65개소)에 15억 5,500만 원을 추가 확보했다.

또한 우수와 함께 유수지로 유입되는 각종 폐기물(폐비닐, 잡목 등)을 제거해 배수펌프 가동효율을 높이기 위한 제진기 설치는 7개 지구(15개소)에 53억2,400만 원을, 낙뢰 등으로 전기 차단 시 배수펌프 가동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예비 선로를 설치하는 이중화 선로 사업으로 5개 지구(6개소)에 12억3,700만 원을 확보했다.

이정곤 경남도 농정국장은 "이번 추가예산 확보로 집중호우 시 배수처리가 취약한 지역을 개선해 농경지 침수 피해를 예방할 것이며, 앞으로도 추가 예산 확보를 위해 한 발짝 먼저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태훈 기자 edios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