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방본부, 100여 곳의 작은 안전망! 농어촌 경로당 구급함 보급사업 완료

경남
경남소방본부, 100여 곳의 작은 안전망! 농어촌 경로당 구급함 보급사업 완료
- 도 소방본부 도내 100개소 마을 경로당 추가 설치 완료
* 기 보급(`19~`20년) : 도내 290개소 / 마을 경로당
- 의료사각지역(약국·보건소가 없는 마을)에 거주하는 도민들에게 생활밀착형 119서비스 제공
  • 입력 : 2021. 08.30(월) 21:55
  • 김태훈 기자
경남
합천더내 경로당 구급함 보급 모습
[경남/CTN]김태훈 기자 = 경남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약국·보건소가 없는 도내 100개소 경로당에 비상용 구급함을 추가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경로당 구급함 보급사업'은 도 소방본부의 노인 안전 소방종합대책의 일환으로써 원거리 지역 및 농어촌 벽지마을, 경로당 등 의료사각지역에 공공용 비상 구급함을 설치하여 도민들의 생활안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19년부터 시작하여 '21년 현재까지 총 390개소 설치 완료했다.

비상용 구급함 설치로 경미한 상처는 응급처치가 가능하여, 단순 구급출동(현장처치) 감소로 119구급대 출동 공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응급환자에 대한 출동 여력을 확보하여 도민들에게 질 높은 구급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으며, 농어촌 마을에 일상안전을 지원 할 수 있을 거라 본다.

경남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경로당 비상용 구급함을 적극 설치하고 생활 밀착형 119서비스를 통해 도민 모두가 안전한 경남으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로당 비상용 구급함의 주요 구성 물품은 일상생활 속 단순 찰과상이나 타박상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멸균거즈, 에어파스 등 약품 14종이며 119구급대원이 설치지역을 정기 점검하여 부족한 물품은 상시 보급할 계획이다.
김태훈 기자 edios2@naver.com
김태훈 기자 입니다.
김태훈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