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신규 마을교사에게 위촉

교육
서천교육지원청,신규 마을교사에게 위촉
  • 입력 : 2022. 01.18(화) 11:32
  • 임종복 기자
교육
신규 마을교사에게 위촉[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서천/CTN]임종복 기자 =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은 18일 신규 마을교사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협의회를 가졌다.

협의회에서는 학교 마을교육활동 지원과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을교사의 역할을 찾고 학교 마을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협의하였다. 마을학교 교육활동 운영 지원과 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등 마을교사 역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되었다.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해 4월부터 10월까지 이해과정, 실행과정, 공유과정으로 나눠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신규 마을교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총 20시간으로 구성된 과정에 지역 주민 10명이 수료했다.

이번 신규 마을교사 위촉장 전달을 통해 학교와 마을을 잇는 마을교사의 역할을 찾고 학교교육 참여를 활성화하며 나아가 마을 돌봄 기반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을교사로 위촉된 한 마을교사는 "마을교사를 중심으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의 기반을 만드는 발판이 마련되길 바란다. 이번 협의를 통해 서천 마을교육공동체 발전과 학교 지원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앞으로 마을교사로 활동하며 서천 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