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 위기관리 지원 연수 실시

교육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 위기관리 지원 연수 실시
- 사안 발생 시 대응절차 및 지원방안 안내
  • 입력 : 2022. 06.17(금) 11:30
  • 임종복 기자
교육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 Wee센터는 17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 및 위기관리위원회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 학생 위기관리 지원 연수'를 실시했다.
[서천/CTN]임종복 기자 =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 Wee센터는 17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 및 위기관리위원회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 학생 위기관리 지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자살과 자해 등 위기 사안 발생 시 단위학교 차원에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절차와 교육지원청 차원에서의 지원방안을 담은 '학생 위기관리 지원 안내서'를 배포하고 안내하였으며, 안해용 강사(전 경기도교육청 학생위기지원센터장)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자살과 위기개입 방안'을 주제로 자살 징후와 대처방안에 대한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고위기 학생 및 가족 심리치유 지원사업과 자문의 사업을 안내하여 학교 현장에서 고위험군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 기관에 연계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만희 교육장은 "가정과 학교의 세심한 관찰과 관심만이 학생들을 위기에서 구해낼 수 있다"며 심리·정서적 지원을 통한 예방의 중요성과 더불어 "이번 연수가 학교 내 위기관리시스템을 재정비하여 사안 발생 시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