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김형우 소방장" 신속한 대처로 위급환자 구해...

사건사고
충청북도, "김형우 소방장" 신속한 대처로 위급환자 구해...
  • 입력 : 2022. 10.19(수) 15:25
  • 박철우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기업소식
동영상
김형우 소방장 / 제공=충청북도
[충북/CTN]박철우 기자= 충북소방본부(본부장 장거래)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4시 30분경 119종합상황실에 신고 전화가 걸려왔다.

이때 전화를 받은 김형우 소방장은 신고자가 숨을 잘 쉬지 못하고 말을 할 수 없는 위급한 상황임을 직감하고 GPS를 통해 신고자의 위치를 파악하려 했으나 정확한 위치가 확인되지 않았고, 서원구 분평동 지역이라는 것만 확인됐다.

김 소방장은 일단 분평동 지역으로 구급차를 출동 조치시키고, 관할 동사무소와 주변 아파트관리사무소 등에 연락을 취해 신고자의 전화번호로 주민 검색을 요청해 분평동 소재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임이 확인했으며, 출동 중인 구급대에 전달했다.

당시 A씨는 당뇨 저혈당으로 인한 쇼크 증상이 발현됐던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는 생명에 지장 없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A씨는 정신이 혼미한 가운데에도 마지막 희망을 담아 119에 전화를 걸었던 것이며, 이런 작은 실마리를 놓치지 않은 소방관의 기지가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한편, 김형우 소방장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앞으로 사소한 신고사항도 더욱 꼼꼼히 살펴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