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금연 지원 활동 펼쳐

서산
서산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금연 지원 활동 펼쳐
- 담배 대신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
  • 입력 : 2023. 05.30(화) 08:11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홍보물[제공=서산시]
[서산/CTN]가금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5월 31일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과 흡연 예방에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세계 금연의 날은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됐다.

올해 세계 금연의 날 주제는 ‘담배 대신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로, 시는 지역 내 금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등‧하굣길 금연 캠페인, 금연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관 운영,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금연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3일 서산 호수공원 일원에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홍보관 운영했다

이 외에도 담배 없는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금연 클리닉, 생애주기별 금연 교육, 금연 캠페인, 금연 구역 지도‧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

흡연은 폐 질환, 심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 및 감염성 질환의 주요한 원인으로 직접적인 흡연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에 의한 노출 또한 건강에 큰 악영향을 미친다.
지난 24일 서산동부전통시장에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충남금연제원센터와 서산시가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담배는 예방 가능한 사망의 가장 주요한 원인 중 하나로, 금연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사망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

금연과 관련된 도움은 서산시보건소 금연 클리닉(☎041-661-6546)에 연락하면 된다.

김지범 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시에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금연에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