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충남 소방기술경연대회서 우수한 성과 달성

천안
천안서북소방서, 충남 소방기술경연대회서 우수한 성과 달성
- 구급술기 부문 도내 우승… 전국대회 참가로 응급처치 기술력 검증
  • 입력 : 2025. 05.02(금) 18:21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이슬 소방교(‘구급술기’ 부문 도내 1위 기록)
[천안/CTN] 강현수 기자 =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김종욱)는 2025년 충남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구급대원의 전문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천안서북소방서는 ‘구급술기’ 부문에서 도내 우승, ‘구급전술’ 부문에서 3위에 입상하며 현장 대응 능력을 과시했다.
‘구급술기’ 부문에서 도내 1위를 기록한 이슬 소방교는 충남 대표로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구급술기 5종목(기본소생술, 정맥로 확보, 호흡음 청취, 기관내 삽관, 심전도 판독) 평가를 받게 된다.

천안서북소방서에서는 구급술기 부문에 이슬 소방교, 구급전술 부문에 김원형, 서솔영, 김다슬, 안종구, 홍영기 대원이 출전해 뛰어난 팀워크와 전문성을 선보였다. 특히 구급술기 부문에서 도내 1위를 차지하며 응급처치 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슬 소방교는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가 나와서 기쁘다”며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종욱 서장은 “각고의 노력 끝에 우수한 성적으로 소방서를 빛낸 구급대원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 향상된 구급 역량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