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역발전 핵심 과제 대통령 선거 공약 반영 요청

천안
천안시, 지역발전 핵심 과제 대통령 선거 공약 반영 요청
- 국회의원·정당에 ‘공약화 제안서’ 전달… 국가 전략 도시 도약 기대
  • 입력 : 2025. 05.19(월) 21:32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청 전경.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지역발전을 이끌 주요 현안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과 주요 정당에 ‘공약화 제안서’ 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천안은 수도권과 충청권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로, 제조업·IT·물류·첨단산업 이 집약된 경제 거점 도시이자 스마트도시로 도약 중인 중부권 성장의 최적지 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전국 어디든 2시간 내 접근이 가능한 교통망과 AI·반도체·수소 중심의 미래 산업단지 등 국가 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서 전략적 가치가 높지만, 국가 정책에서는 이에 대한 충분한 반영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천안시는 대한민국 청년창업특구 지정, 국제공인 K-컬처 엑스포 개최, 출입국 이민관리청 등 공공기관 천안 이전, AI·양자·첨단산업 기반 조성,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GTX-C 노선 천안 연장 등 핵심 과제 3개 분야 12건을 발굴해 차기 정부 공약 반영을 요청했다.

천안시는 이러한 지역 현안이 차기 정부 공약으로 채택될 경우 중부권 균형 발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지속가능 성장의 전환점 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제는 천안을 국가 전략의 중심에 둘 때” 라며, “천안이 가진 성장 동력에 국가적 지원이 더해진다면 대한민국 발전의 중심축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