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첫 번째로 부정행위의 발생이다.
주민자치회장 선거에서 공무원과 시,도의원의 개입으로 인해 공정성이 훼손됐다. 증거가 부족하고 해당 공무원의 방해로 사실 확인이 어려웠으나, 투표 결과는 명확하게 예상된 대로 진행됐다. 이는 많은 주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주는 결과를 낳고 있다.
두 번째는 민주주의의 위기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자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기구이다. 그러나 이번 선거에서 기존 집행부를 흔들고 다시 집권하려는 세력들이 공무원과 결탁해 법망을 교묘히 피하면서 다시 집권하려는 행태는 민주주의를 역행하는 행위이다.
이 같은 문제의 대응 방안으로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는 철저한 감시와 감독 즉 선거 과정에서의 모든 부정행위를 철저히 조사하고 처벌해야 한다.
또 주민 참여 독려로 주민들이 더 많은 참여를 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독려해야 하며,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로 선거 과정에서의 모든 절차와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주민들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
이번 주민자치회 선거의 불공정성은 주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줬으며, 이는 우리 사회가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를 지켜야 할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본래의 목적을 되찾고, 주민들의 자치와 참여를 더욱 촉진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
![]() |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